여행 Travel/국내여행 Korea Travel

인생단풍-설악산 국립공원, 흔들바위 그리고 울산바위는 다음기회에

by hollyznote 2020. 11. 4.
SMALL

매년 설악산에는 단풍을 보러
엄청난 인파가 온다고 하여

사람들 모이는 시간을 피해 새벽 일찍 강원도로 향했습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설악산에 가봤는데요

강원도에 가서 매번 바다만 보다가 산에 직접 등산을 한 것은 처음이기에

(길이 험한 산일까 봐) 설렘 반 걱정 반이었습니다

그런데 설악산 국립공원에 도착한 순간

정말 아름다워서 깜짝 놀랐습니다.

설악산 들어가는 입구분근인데 사방이 단풍으로 가득했습니다.

간단리뷰

울산바위는 통제 중이었기 때문에 흔들바위까지만 등산했습니다.

강원도 홍수 피해로 등산로가 일부 변경이 되어 돌들이 굴러다니는 길이 많았습니다.

발에 잘 맞고 편안하고 튼튼한 운동화가 필요합니다.

12시 이후는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진짜 너무 엄청 많았습니다.

(12시 이후 케이블카 예약대기만 2시간 이상)

설악산 입장료

어른 20~65세 (3500원), 중고등학생(1000원), 초등학생(500원)

오전에는 사람이 엄청 엄청 많진않았습니다만

오후 12시 넘어가서부터 사람이 엄청엄청엄청엄청엄청엄청많았습니다 ^^

케이블카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애초에 탈생각을 하지 않았고요(사람이 너무 많아서)

등산이 힘들어 보일 것 같긴 했지만

산에 천천히 올라가면서 보이는 단 풍경이 큰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떨어져 모여있는 단풍들이 야채 과자(?)처럼 보여서 찰칵

흔들바위 근처인데요

안아름다운 곳이 없습니다.

웅장한 울산바위는 올라가지 못했지만

근처에서 올려다보는 것만으로

울산바위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울산바위에도 가보고 싶습니다.

흔들바위에서 1km 더 가면 있는 곳인데
정말 아쉬웠습니다.

등산길이 참 다양합니다.
돌길, 흙길, 모래길, 진흙길, 물길(?)

튼튼한 운동화는 필수입니다.

강원도가 홍수피해로 아직 정리가 많이 안된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도 관광지에 방문예정이시라면 시청이나, 관광청 안내번호로 한번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원도는 돌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이곳저곳 돌로 만들어진 것이 많이 보입니다.

또 흔들바위 가는 길에 엄청 큰 바위로 이루어진 것을 많이 보았는데

울산바위도 정말 큰 바위여서

큰 바위를 경험해보지 못한 저는 너무 신기했습니다.

하산하고 내려왔지만 또 아름다운 설악산입니다.

올라가서 봐도, 내려와서 올려다 봐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날씨, 설악산 모두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인생단풍 설악산 리뷰

역시 설악산이였습니다. 매년 가지못한게 아쉬워질정도였는데요

1년에 한번 단풍구경하러 꼭 가보고 싶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눈호강, 귀호강, 피톤치드까지 힐링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다만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라 불릴만큼 사람이 엄청많습니다.

참고하여 저는 평일에만 방문계획을 잡을 것 같습니다.

단풍구경 계획이 있으시다면 설악산 정말 추천합니다! (오전에, 사람들이 붐비지않을 때...! 😁)

위치

2022.07.21 - [여행 Travel/국내여행 Korea Travel] - 강원도 여행 1-1 : 낙산사, 설악산국립공원, 양양전통시장(공가네감자옹심이)

오랜만입니다. ☺️ 계속 일만 하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강원도로 휴가를 2박 3일 다녀왔습니다. 중간에 일이많아 바로 정리하지 못하고 이제는 다녀온 곳 정리 안 하면 다 잊어버리겠다...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