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티스토리 공부해요

구글 에드센스 승인, 신청 전 체크리스트 2가지 꼭 확인하세요.

by hollyznote 2021. 1. 12.
728x90
SMALL

2021년 1월 11일 오후 11시 03분

드디어, 구글 에드센스 승인메일을 받았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승인

 

2년 전부터 구글 Blog로 열심히 시작했다가 html 코드를 잘못 만져서

구글 에드센스 신청 시 코드 조자 찾아지지가 않는 상태까지 이르러 삭제하게 되었고

Tistory로 2020년 10월 14일 다시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로 6번 정도 구글 에드센스 신청을 했었습니다.

콘텐츠 불충분으로 꾸준히 승인 거절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멈추지 않고 계속 콘텐츠 불충분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았고 수정해왔습니다.

여기서 제가 수정해온 사항을 몇 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티스토리 오류 페이지 확인하기

 

제가 애드고시를 공부하면서 많은분들이 중요하다고 얘기해주신 부분 중에 티스토리 사이트상에 오류 페이지가 없어야 된다는 것인데요

저는 페이지상에서 "카테고리" 부분을 "메뉴" 쪽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도록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여기서 "메뉴"를 설정을 할 때 "카테고리" 기준으로 설정을 했었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카테고리 관리"에서 카테고리 이름을 바꾸거나 상위, 하위를 수정하면 해당 "카테고리"를 기준을 삼았던 "메뉴"는

오류 페이지가 됩니다. 

구글 서치콘솔(Google Serach Console)이나 네이버 웹마스터(Naver Web Master)에서 오류 페이지로 이 부분이 뜨지 않아서 저는 제 티스토리에 오류 페이지는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나중에 사이트 메뉴를 하나씩 눌러보았는데 오류 페이지로 뜨는 것이었습니다. 

 

"카테고리"부분을 블로그 초반에는 많이 수정을 하게 되는데 혹시라도 카테고리 기준으로 메뉴 설정을 하셨다면 수정 후 메뉴에 해당되는 사이트가 오류 페이지가 되지 않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PC 관리자모드로 설정 들어가시면 꾸미기 탭에서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카테고리당 게시물 수

 

저는 게시물을 올리면서 카테고리 관리에서 수정을 참 많이 했습니다.

블로그를 봐주시는 분들이 편하게 글 보시라고 카테고리를 참 다양하게 나누었는데요

 

제가 주로 올리는 것은 

음식, 꾸미는 거, 제품 후기, 커피인데 이 섹터들을 하나씩 카테고리로 나누니

 

카테고리 이름 (게시물 수)

 

음식 4개

데코 1개

제품 후기 2개

커피 3개

여행 13개

 

어떤 카테고리는 1개 / 다른 카테고리는 13개 차이가 있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가 게시물 1개, 어떤건 2개

충분히 콘텐츠가 불충분해 보인다라는 것을 애드고시 실패를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음식, 커피, 식당 3개의 카테고리를 -> 의식주로 묶었습니다.

 

충분한 개수가 확보되지 않은 카테고리는 과감히 없애고 폭이 넓은 이름으로 수정하여 하나의 카테고리로 묶었습니다.

묶고 나니 카테고리 1개의 게시물 수가 10개 이상이 됐습니다.

그리고 승인 날 때까지 꾸준히 카테고리를 더 채운다는 느낌으로 올렸습니다. 

 

처음에는 카테고리를 많이 나누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위에 언급된 티스토리 오류 페이지와 카테고리 수정을 마친 후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승인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이 올라와 있어서 저도 사실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저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렇게 구글 에드센스 승인 체크리스트 2가지를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애드고시 합격을 응원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는 최대한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LIST

댓글